MBTI 궁합 과 표 - 베스트 궁합

MBTI 궁합과 표 - 베스트 궁합

다른것이 정말 매력적일까요? 아니면 자신과 비슷한 사람과 사귀어야 할까요? 어떤 성격 유형이 잘 어울리나요?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커플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적절한 양의 유사성과 그 불꽃을 일으킬 수 있는 적절한 양의 차이를 가진 커플이다.

공감대가 없다면 건강한 관계의 열쇠가 되는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동시에, 차이점을 갖는 것은 매력에 필수적인 화학작용과 흥분을 만들어내며 여러분에게 긴장감을 준다.

개개인이 서로 보완적인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다면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막을 수 없는 팀을 만드는 것이다.

MBTI 유형 궁합

그렇다면 어떤 성격 유형이 잘 어울릴까? 시작하기 전에 성격 유형 호환성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성격 유형에 대한 소개를 읽어볼 수 있다. 어떤 성격 타입의 조합이든 관계에서 통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떤 커플은 다른 커플보다 더 노력하지 않고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다음 사항이 가장 잘 관계한다는것을 발견했다.

 

외향성/내향성 – 그 반대: 외향적인 사람들은 내성적인 사람들을 편안한 곳에서 밀어내는 반면, 내향적인 사람들은 반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격려합니다.

직관/감각 – 동일: 공통적으로 감각적 또는 직관적 선호도를 갖는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경향이 있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고/느낌 – 영향 없음: 이 기본 설정은 호환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각의 조합에는 다른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판정/허용 – 그 반대: 심판들은 지각자들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들의 삶을 정리하도록 돕는 반면, 지각자들은 심판들이 흐름에 순응하고 즉흥적이 되도록 격려합니다.

 

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로 가장 궁합이 잘 맞는 항목을 살펴보고 왜 이렇게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 

 

최상의 MBTI 궁합 목록

MBTI 궁합표

다음은 MBTI 성격 체계에 따른 성격유형 모두의 베스트 MBTI 궁합 리스트이다.

 

  • INFP + ENFJ
  • INFP + ENTJ
  • ENFP + INFJ
  • ENFP + INTJ
  • INFJ + ENTP
  • ENFJ + ISFP
  • INTJ + ENTP
  • ENTJ + ENTP
  • ITP + ENTJ
  • ITP + ESTJ
  • ISFP + ESFJ
  • ISFP + ESTJ
  • ESFP + ISFJ
  • ESFP + ISTJ
  • ISTP + ESFJ
  • ISTP + ESTJ
  • ESTP + ISFJ
  • ESTP + ISTJ

INFP: 매우 독특함

INFP는 이상주의적이고, 창의적이며, 원칙적이다. 그들은 느긋하고 적응력이 99%이지만, INFP의 강력한 가치를 뛰어넘어 사랑스러운 솜털 토끼에서 맹렬한 사자로의 지킬 앤 하이드 같은 변신을 준비한다. 그들의 가치를 훼손하는 것은 이 성격 유형에는 선택 사항이 아니다.

INFP는 친절하고, 열린 마음이며, 공감 능력이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민감하고 비실용적일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로 방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INFP의 최적의 궁합

  1. INFP – ENTJ 관계: INFP는 ENTJ의 야망, 강도, 리더십 능력에 이끌린다. INFP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고 ENTJ는 INFP가 이러한 꿈을 현실로 바꿀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울 수 있다. ENTJ는 INFP의 따뜻함, 진정성, 그리고 창의적인 통찰력에 이끌린다. INFP는 ENTJ가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이 그들의 감정을 접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2. INFP – ENFJ 관계: INFP는 ENFJ의 카리스마, 사려 깊음, 그리고 지원에 끌린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작은 거품 속에서 길을 잃을 수 있지만, ENFJ들은 그들을 그것에서 끌어내고 그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격려하는데 능숙하다. ENFJ들은 INFP의 차분하고, 진실하며, 장난스럽고, 털털한 성격에 끌린다. INFP는 가끔 ENFJ가 긴장을 풀고 속도를 늦추도록 도울 수 있다.

ENFP: 너무 궁금해

ENFP는 자발적이고, 열정적이며, 창의적이다. 그들은 아이디어로 가득 차있다. 발리에서 요가 선생님이 되거나 북극에서 아기 북극곰을 구하기 위해 그들의 직업을 그만두는 것은 ENFP의 삶에서 또 다른 하루일 뿐이다. 그들은 종종 이런 모험에서 나온 기발한 이야기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모든 종류의 특이한 상황들에 그들을 끌어들이는 실용적인 기술들의 부족으로 인해 악화된다.

ENFP는 지략이 있고, 호기심이 많고, 즐기는 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예측할 수 없고, 비현실적이고, 날뛰는 경우가 있다.

ENFP 최적의 궁합

  1. ENFP – INTJ 관계: ENFP는 INTJ의 지적이고, 결단력 있고, 구성된 성질에 끌린다.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들로 넘쳐나고 있고 INTJ들은 그것들을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돌리는 것을 도울 수 있다. INTJ들은 ENFP의 장난기 많고, 재미있고, 활기찬 본성에 이끌린다. ENFP는 INTJ들이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들을 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2. ENFP – INFJ 관계: ENFP는 INFJ의 깊이, 사려 깊음, 친절함에 끌린다. 그들은 때때로 방향성이 부족할 수 있고 INFJ는 ENFP가 더 기초적이고 집중하도록 도울 수 있다. INFJ는 ENFP의 긍정적이고 개방적이며 통찰력 있는 성격에 끌린다. ENFP는 INFJ들이 자유롭게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INFJ: 정말 사려깊다

INFJ는 성찰적이고, 헌신적이며, 통찰력이 있다. 그들은 사람들을 읽을 수 있는 마법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고 종종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누군가의 기분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런 성격의 사람들은 당신을 만난 지 몇 초 만에 당신이 평생의 동반자가 될 것인지 아니면 먼 지인이 될 것인지를 알 수 있다.

INFJ들은 사려 깊고, 열정적이며, 신비롭다. 하지만, 그들은 지나치게 예민하고 완벽주의적이며 고집불통일 수 있다.

INFJ 최적의 궁합

  1. INFJ – ENTP 관계: INFP는 ENTP의 지성, 자신감, 에너지에 끌린다. ENTP는 INFJ를 그들의 안전지대 밖으로 밀어냄으로써 성장을 돕는다. ENTP는 INFJ의 차분하고 수용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성격에 끌립니다. INFJ는 ENTP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종종 깊고 의미 있는 대화에 몇 시간을 소비한다.
  2. INFJ – ENFP 관계: INFJ는 ENFP의 긍정적이고 개방적이며 통찰력 있는 성격에 끌린다. ENFP는 INFJ들이 자유롭게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그들은 INFJ의 깊이, 사려 깊음, 친절함에 이끌린다. ENFP는 때때로 방향이 부족할 수 있고 INFJ는 ENFP가 더 기초적이고 집중하도록 도울 수 있다.

ENFJ: 그래서 주는 것

ENFJ들은 카리스마 있고 지지적이다. ENFJ에게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돕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으며, 다행히도 그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것은 본능적으로 다가온다. 그들은 당연히 인기가 많고 바쁜 사회 일정을 가지고 있다.

ENFJ는 고무적이고, 사교적이며, 애정이 있다. 하지만, 그들은 교묘하고, 숨막히고, 너무 이타적일 수 있다.

ENFJ 최적의 궁합

  1. ENFJ – INTP 관계: ENFJ는 INTP의 근본적이고 이성적이며 털털한 성격에 끌린다. INTP는 ENFJ들이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INTP는 ENFJ의 친근하고 공감하며 개방적인 성격에 끌린다. ENFJ는 INTP가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ENFJ – INFP 관계: ENFJ들은 INFP의 차분하고, 진실하며, 장난스럽고, 털털한 성격에 끌린다. INFP는 가끔 ENFJ가 긴장을 풀고 속도를 늦추도록 도울 수 있다. 그들은 ENFJs의 카리스마, 개방성, 사려 깊음, 그리고 지원에 끌린다. INFP는 그들 자신의 작은 거품 속에서 길을 잃을 위험에 처해 있지만, ENFJ들은 그들을 그것에서 끌어내서 조치를 취하도록 격려하는데 능숙하다.

INTP: 너무 논리적이야

INTP는 분석적이고, 개념적이며, 창의적이다. 그들은 문제를 분석하는 데 특출나다. 그들은 맥주를 따르기 위한 최적의 각도가 왜 42.7°인지와 같은 아이디어를 고르는 데 몇 주가 걸리지는 않더라도 며칠을 즐겁게 보낼 것이다. 그것은 완전히 쓸모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들은 순전히 그들의 불타는 호기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것을 할 것이다.

INTP는 정직하고 논리적이며 혁신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무감각하고, 멍하고, 냉담할 수 있다.

INTP 최적의 궁합

  1. INTP – ENFJ 관계: INTP는 ENFJ의 친근하고 공감하며 개방적인 성격에 끌린다. ENFJ는 INTP가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NFJ는 INTP의 근거 있고 이성적이며 털털한 성격에 끌린다. INTP는 ENFJ들이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2. INTP-ENTJ 관계: INTP는 ENTJ의 능동적이고 지적이며 결정적인 성격에 끌린다. INTP는 훌륭한 아이디어들로 가득 차 있고 ENTJ는 그것들을 현실로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NTP는 INTP의 독창성, 적응성 및 현실적인 특성에 끌린다. ENTP는 ENTJ의 지능을 매우 존중하기 때문에 ENTP를 위한 완벽한 조언자가 될 수 있다.

ENTP: 선견지명이 있다

ENTP는 독창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선견지명이 있다. 그들은 정보를 스폰지처럼 흡수하며, 토론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더 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적 자극을 사랑하기 위해 이것을 합니다. ENTP는 일생 동안 수많은 불분명한 주제에 완전히 몰두한 결과 지식의 보물창고이다.

ENTP는 두뇌 회전이 빠르고, 지략이 풍부하며, 혁신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논쟁적이고, 눈치없고, 비현실적일 수 있다.

ENTP 최적의 궁합

  1. ENTP-INFJ 관계: ENTP는 INFJ의 차분하고 수용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성격에 끌린다. INFJ는 ENTP를 궤도에 오도록 도울 수 있으며 종종 깊고 의미 있는 대화에 몇 시간을 소비한다. INFP는 ENTP의 지성, 자신감, 에너지에 끌린다. ENTP는 INFJ를 그들의 안전지대 밖으로 밀어냄으로써 성장을 돕는다.
  2. ENTP-INTJ 관계: ENTP는 INTJ의 결단력 있고, 강렬하며, 강한 마음가짐에 이끌린다. INTJ는 ENTP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이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INTP는 ENTP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이며 열정적인 성격에 이끌린다. ENTP는 INTJ를 자극적인 대화를 만드는 새로운 개념을 소개한다.

INTJ: 전략적이군요

INTJ는 목적 지향적이고 혁신적이며 체계적이다. 그들은 삶을 체스 게임처럼 다루며 그들이 하는 거의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그들이 칫솔 걸이를 왼쪽으로 30cm 옮긴 이유는 그들이 좋아서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루에 1.7초, 즉 1년에 10.3분, 평균 수명에 비해 13.6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INTJ는 조직적이고 독립적이며 미래 지향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판단력이 강하고, 오만하고, 참을성이 없을 수도 있다.

INTJ 최적의궁합

  1. INTJ – ENFP 관계: INTJ들은 ENFP의 장난기 많고, 재미있고, 활기찬 본성에 이끌린다. ENFP는 INTJ들이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그들은 INTJ의 지적이고, 결단력 있고, 구성된 성격에 끌린다. ENFP는 새로운 아이디어들로 가득 차 있고 INTJ는 ENFP들이 그것들을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돌리는 것을 도울 수 있다.
  2. INTJ – ENTP 관계: INTP는 ENTP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이며 열정적인 성격에 이끌립니다. ENTP는 INTJ를 자극적인 대화를 만드는 새로운 개념을 소개한다. ENTP는 INTJ의 결단력 있고, 강렬하며, 강한 마음가짐에 이끌린다. INTJ는 ENTP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이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ENTJ: 너무 야심차다

단호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카리스마 있다. ENTJ는 확신과 권위의 아우라를 투영하는 타고난 리더이며, 그들은 아이디어를 실행하는데 달인이다. 그들이 무언가를 원한다고 결정했을 때, 그들은 전속력으로 나아가서 그들을 방해하는 사람을 조심한다.

ENTJ는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으며 목표 지향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완고하고, 참을성이 없고, 무자비할 수 있다.

ENTJ 최적의궁합

  1. ENTJ – INFP 관계: ENTJ는 INFP의 따뜻함, 진정성, 그리고 창의적인 통찰력에 이끌린다. INFP는 이비인후과가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이 그들의 감정을 접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INFP는 ENTJ의 야망, 강도, 리더십 능력에 이끌린다. INFP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고 ENTJ는 INFP가 이러한 꿈을 현실로 바꿀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울 수 있다.
  2. ENTJ – INTP 관계: ENTP는 INTP의 독창성, 적응성 및 현실적인 특성에 끌린다. ENTP는 ENTJ의 지능을 매우 존중하기 때문에 ENTP를 위한 완벽한 조언자가 될 수 있다. INTP는 ENTJ의 능동적이고 지적이며 결정적인 성격에 끌린다. INTP는 훌륭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고 ENTJ는 그것들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ISFJ: 이타적인

ISFJ들은 충성스럽고, 실용적이며, 이타적이다. 그들은 항상 돕기 위해 그곳에 있습니다. 친구의 저녁 파티를 위해 요리하는 데 주말 내내 시간을 보내는 것부터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써 왼팔을 잘라내는 것까지, 그들은 지칠 줄 모르고 남의 필요를 자기 것 보다 우선시한다.

ISFJ는 따뜻하고, 신뢰할 수 있고, 전통적이다. 그러나 그들은 융통성이 없고, 지나치게 민감하며, 완벽주의자가 될 수 있다.

INFJ 최적의 궁합

  1. ISFJ – ESTP 관계: ISFJ는 ESTP의 자신감 있고 역동적이며 탄력적인 성격에 끌린다. ESTP는 ISFJ들의 삶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든다. ESTP는 ISFJ가 제공하는 안정성, 보안, 그리고 육성에 끌린다. ISFJ들은 그들의 일상생활의 혼란 속에서 ESTP들에게 따뜻하고 환영받는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한다.
  2. ISFJ – ESFP 관계: ISFJ는 ESFP의 거품, 흥분성, 지각능력에 끌린다. ESFP는 ISFJ들이 일을 약간 혼동하고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한다. ESFP는 ISFJ의 사려 깊음, 침착함, 충성심에 이끌린다. ISFJ는 ESTP가 항상 즉시 행동에 뛰어들기 보다는 반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도울 수 있다.

ESFJ: 매우 지지적이다

ESFJ들은 사교적이고, 따뜻하고, 조직적이다. 그들은 사람 지향적이고 인기가 많다. ESFJ는 어떻게든 재미있고 책임감 있는 완벽한 균형을 찾으면서 사람들이 많은곳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들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만큼 경계를 허물고 있지만, 누구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언제 멈춰야 할 지 정확히 알 것이다.

ESFJ는 이타적이고, 실용적이며, 충성스럽다. 하지만, 그들은 궁핍하고, 융통성이 없고, 편협할 수 있다.

ESFJ 최적의 궁합

  1. ESFJ – ISTP 관계: ESFJ들은 ISTP의 냉철하고, 실용적이며, 조용하게 자신감 있는 성격에 끌린다. ISTP는 ESFJ들이 항상 사람들과 함께 있어야 즐거운 시간을 보낼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울 수 있다. ISTP는 ESFJ의 사교적이고, 배려심 있고, 접근하기 쉬운 본성에 끌린다. ESFJ는 ISTP들이 밖으로 나가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한다.
  2. ESFJ – ISFP 관계: ESFJ는 ISFP의 예술적, 감각적, 자유분방한 성격에 끌린다. ISFP는 ESFJ들이 흐름에 따르고 그들이 항상 계획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울 수 있다. ISFP는 ESFJ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충성스러운 본성에 끌린다. ESFJ는 ISFP가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도록 돕는다.

ISTJ: 믿을 수 있는 사람

ISTJ들은 철저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정직하다. 그들은 충직하고 항상 끝까지 따를 것으로 기대될 수 있다. 충성스럽지 않은 ISTJ는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그들이 당신에게 헌신하기로 결정하면, 그들은 당신의 곁에 있기 위해 많은 폭풍을 견뎌낼 것이다.

ISTJ들은 열심히 일하고 질서정연하며 의지가 강하다. 하지만, 그들은 완고하고, 무신경하고, 비판적일 수 있다.

ISTJ 최적의 궁합

  1. ISTJ – ESFP 관계: ISTJ는 ESFP의 친근하고 따뜻하며 흥분하기 쉬운 성질에 끌린다. ESFP는 ISTJ가 그들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데, 이것은 ISTJ에게 자연스럽게 오지 않는다. ESFP는 ISTJ의 의지적이고, 결단력 있고, 열심히 일하는 성질에 이끌린다. ISTJ는 ESFP가 그들의 삶을 조직하는 것을 도울 수 있고, 매우 지지적인 파트너이다.
  2. ISTJ-ESTP 관계: ISTJ는 ESTP의 자발성, 합리성, 그리고 재빠른 두뇌에 끌린다. ESTP는 ISTJ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때때로 그들의 일상을 깨도록 장려한다. ESTP는 ISTJ의 헌신적이고 충실하며 조용히 자신만만한 본성에 끌린다. ISTJ는 ESTP가 오는 대로 일을 처리하는 대신 미래를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STJ: 너무 헌신적이야

ESTJ는 직접적이고 조직적이며 헌신적이다. 또한 그들은 모범 시민이다. ESTJ가 모든 것을 계획할 수 있도록 보장하지 않는다면 어떤 사회적 행사도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게 조직할 기금 모금 행사를 주면 그들은 제 컨디션을 유지할 것이다.

ESTJ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정직하다. 하지만, 그들은 엄격하고, 판단력이 없고, 둔감할 수 있다.

ESTJ 최적의 궁합

  1. ESTJ – ISFP 관계: ESTJ는 ISFP의 적응력, 열정, 상상력에 이끌린다. ISFP는 ESTJ들이 덜 엄격해지고 때때로 자발성을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ISFP는 ESTJ의 측정되고, 보장되고, 헌신적인 성격에 이끌린다. ESTJ는 ISFP가 그들의 삶에 어떤 구조를 더하는 것을 돕는다.
  2. ESTJ – ISTP 관계: ESTP는 실무적이고 절제되고 유연한 ISTP의 성격에 끌린다. ISTP는 ESTP가 고도로 조직화되고 모든 것을 계획해야 하는 필요성을 균형 있게 조정한다. ISTP는 ESTJ의 직접적이고, 야심차고, 헌신적인 본성에 이끌린다. ESTP는 ISTP가 방향을 찾고 그들의 재능을 돌리도록 도울 수 있다.

ISFP: 너무 예술적이다

ISFP는 창의적이고, 친절하고, 세심하다. 그들은 미학에 대한 강한 인식을 가지고 있고 종종 예술적으로 재능이 있다. 그들은 진달래의 모든 종을 색칠하는데 1년이 걸리거나 말을 끄는 사람이 되는 등, 그들의 마음을 따를 때 가장 행복함을 느낀다.

ISFP는 충성스럽고, 지각력이 있고, 열정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예측할 수 없고, 우유부단하며, 체계적이지 않을 수 있다.

ISFP 최적의 궁합

  1. ISFP – ESFJ 관계: ISFP는 ESFJ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충성스러운 본성에 끌린다. ESFJ는 ISFP가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도록 돕는다. ESFJ는 ISFP의 예술적, 감각적, 자유분방한 성격에 끌린다. ISFP는 ESFJ들이 흐름에 따르고 그들이 항상 계획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울 수 있다.
  2. ISFP – ESTJ 관계: ISFP는 ESTJ의 측정되고, 보장되고, 헌신적인 성격에 이끌린다. ESTJ는 ISFP가 그들의 삶에 어떤 구조를 더하는 것을 돕는다. ESTJ는 ISFP의 적응력, 열정, 상상력에 이끌린다. ISFP는 ESTJ들이 덜 엄격해지고 때때로 자발성을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ESFP: 너무 재미있는

ESFP는 자발적이고, 활기차고, 장난기가 많다. ESFP는 당의 생명과 영혼이다. 그들은 사회적 상황에서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받아들이고 현재를 살아간다. '지루함'은 ESFP의 어휘에 있는 단어가 아니다.

ESFP는 재미를 좋아하고, 관찰력이 있으며, 실용적이다. 하지만, 그들은 집중력이 없고, 형편없는 장기 계획자일 수 있으며,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ESFP 최적의 궁합

  1. ESFP – ISTJ 관계: ESFP는 신뢰할 수 있고, 결단력 있고, 열심히 일하는 ISTJ의 본질에 끌린다. ISTJ는 ESFP들이 그들의 삶을 조직하는 것을 도울 수 있고 매우 지지적인 파트너이다. ISTJ는 ESFP의 친근하고 따뜻하며 흥분하기 쉬운 성질에 끌린다. ESFP는 ISTJ가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ISTJ에게는 자연스럽게 오지 않는다.
  2. ESFP-ISFJ 관계: ESFP는 ISFJ의 사려 깊음, 침착함, 충성심에 이끌린다. ISFJ는 ESFP가 항상 행동에 뛰어들기 보다는 반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도울 수 있다. ISFJ는 ESFP의 거품, 흥분성, 지각능력에 끌린다. ESFP는 ISFJ들이 일을 약간 혼동하고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한다.

ISTP: 매우 실용적

ISTP는 실용적이고, 느긋하며, 적응력이 뛰어나다.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 것은 이런 성격의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고장 시 누구보다 10배 빠르게 수리할 수 있어 차에 동승할 때 특히 유용하다.

ISTP는 분석적이고 느긋하며 자발적이다. 그러나, 그들은 무감각하고, 모호하며, 쉽게 지루해질 수 있다.

ISTP 최적의 궁합

  1. ISTP – ESFJ 관계: ISTP는 ESFJ의 사교적이고, 배려심 있고, 접근하기 쉬운 본성에 끌린다. ESFJ는 ISTP가 사회적 의미에서 그들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한다. ESFJ들은 ISTP의 냉철하고, 실용적이며, 조용하게 자신감 있는 성격에 끌린다. ISTP는 ESFJ들이 항상 사람들과 함께 있어야 즐거운 시간을 보낼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울 수 있다.
  2. ISTP – ESTJ 관계: ISTP는 ESTJ의 직접적이고, 야심차고, 헌신적인 본성에 이끌린다. ESTP는 ISTP가 방향을 찾고 그들의 재능을 돌리도록 도울 수 있다. ESTP는 실무적이고 절제되고 유연한 ISTP의 성격에 끌린다. ISTP는 ESTP가 고도로 조직화되고 모든 것을 계획해야 하는 필요성을 균형 있게 조정한다.

ESTP: 매우 모험적

ESTP는 외향적이고, 열정적이며, 직선적이다. 그들은 행동에 뛰어드는 것 이상을 사랑하지 않으며, 다음 흥미진진한 모험을 위해 끊임없이 환경을 살피고 있다. 한밤중에 오토바이를 타고 화산 입구를 가로지르는 것? 그들을 끼워넣자.

ESTP는 역동적이고, 관찰력이 있으며, 에너지가 넘친다. 하지만, 그들은 반항적이고, 참을성이 없고 충동적일 수 있다.

ESTP 최적의 궁합

  1. ESTP – ISFJ 관계: ESTP는 ISFJ가 제공하는 안정성, 보안 및 육성에 매력을 느낀다. ISFJ들은 그들의 일상생활의 혼란 속에서 ESTP들에게 따뜻하고 환영받는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한다. ISFJ들은 ESTP의 자신감 있고 역동적이며 탄력적인 성격에 매료된다. ESTP는 ISFJ들의 삶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드는 것을 돕는다.
  2. ESTP – ISTJ 관계: ESTP는 ISTJ의 꾸준하고, 결단력 있고, 열심히 일하는 성격에 끌린다. ISTJ는 ESTP가 그들의 삶을 질서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그들은 매우 지지적인 파트너이다. ISTJ들은 ESTP의 자신감 있고, 재빠르며, 매력적인 본성에 매료된다. ESTP는 ISTJ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때때로 즉흥적이 되도록 도울 수 있다.

MBTI 궁합 마무리

좋은 소식은 성격의 궁합이 사랑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자신의 이상형이 자신이 생각한 성격과 일치한다면 남은 일평생은 평탄하게 살지도 모른다.

하지만 완벽한 짝꿍일지라도 행복하고 즐거운 관계를 가지기 위해서는 서로의 욕구와 희망, 두려움에 귀 기울이고 이해해야 할 것이다. 의사소통은 관계를 맺을 수도 있고 끊을 수도 있고, 만약 자신에게 유리하게 기회를 주고 싶다면, 성격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P 연애 성격 결혼 특징  (0) 2021.11.28
ENFJ 연애 특징과 성격 결혼  (0) 2021.11.28
INFJ 연애 특징과 결혼 성격.  (0) 2021.11.27
INFP 연애 특징과 결혼  (0) 2021.11.27
ENFP 연애 특징과 결혼.  (0) 2021.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