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P 연애 특징 결혼 성격

ESFP 연애 특징 결혼 성격

ESFP 연애

새로운 것이나 미지의 것에 대한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교가입니다. 너그럽고 적극적으로 살고 있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협력이나 지원을 얻기 쉽고, 집단으로 안에서도 사랑받는 존재가 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사교가로 사람과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남을 받아 들이는 힘이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습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평범한 날보다는 롤러코스터 같은 산과 계곡이 있는 날들이 즐겁다고 느낍니다. 기성개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신이 믿는 길로만 달려가겠습니다.

오감이 예민하여 사람과의 만남, 새로운 체험,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흥미를 남달리 가지고 있습니다. 휴일이나 장기 휴가에는 그날의 기분으로 산책을 나가거나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거나 합니다.

ESFP의 연애 특징

동성 친구는 널리 받아들이지만 교제 상대는 신중하게 상대를 선택합니다. 내성적이고 어두운 타입의 사람과는 그다지 사귀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함께 무언가를 즐길 수 있는지 어떤지를 애인을 만들 때의 기준으로 삼는 사람도 있습니다.

애정깊은 타입으로 한번 좋아하게 되면 한결같은 사랑을 관철시킵니다. 상대가 어떻게 하면 좋아할까를 생각할 수 있어서 연애는 비교적 잘 되는 편입니다.

연인의 기분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자신을 정말로 좋아하는지, 싫어하는 부분은 없는지가 항상 신경 쓰이는 타입입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일하는 중에도 연애를 생각해 버리는 연애 체질인 사람도 있습니다.

ESFP 연애의 장점

  1. 애정이 깊은 타입
  2. 정열적이고 사교적
  3. 애인의 정서에 민감함
  4. 인생에 모험적인 것

ESFP 사랑의 단점

  1.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서툴다.
  2. 비판을 잘 받지 못해
  3. 금전적으로 충동적인 경향이 있다
  4. 침착성이 없다

ESFP가 연애 관계를 구축하려면 이하의 포인트에 주의하면 좋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관계를 맺도록 연애하다

ESFP는 사물을 장기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순간이나 직면한 과제에 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현재, 직면하고 있는 것과 같은 어려운 과제에 관해서는, 그 ESFP의 역할은 발휘될 것입니다. 그러나, 연애 관계가 되면, 장기적인 시야를 전제로 하여 교제를 시작하는 일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연애를 할 때는 시작하기 전에 장기적인 관계로 변화할지 서로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ESFP가 단지 우정 관계를 쌓고 싶은, 즐거운 시간을 찾고 있는 것 뿐이라면, 단지 캐주얼 데이트를 고집하는 것은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ESFP는 이별 장면은 약한 타입입니다. 이별을 하게 되면 엄청나게 감정이 울컥해질것입니다.

 

비판을 너무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 것

ESFP는 엄격한 피드백과 비판을 받는 것은 서툴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ESFP는 ESFP의 연인이 말하는 객관적인 사실에 과잉 반응하거나 상처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ESFP의 연인은, 특별히 악의도 없고, 단지 사실을 상대에게 전하고 있는 것뿐이라고 둔감하게 있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ESFP 사람들은 사실을 특히 감정적인 문제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합시다. ESFP의 사람과는 달리, 특히 사고 타입의 사람은 합리적으로 사물을 생각해 정서적인 문제로서 생각하지 않는 것도 적지 않습니다.

ESFP 사람과의 연애

ESFP는 자유가 필요합니다

ESFP에는 자유가 필요합니다.ESFP는 충성심을 요구하거나 뭔가에 얽매여 있다고 느낄 때 스트레스를 느낄 것입니다. 그러한 환경에서는 반항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적지 않기 때문에 대립과 충돌을 일으키는 일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ESFP와 함께한다면 ESFP를 묶어 두는 것은 피하고, ESFP에 어느 정도의 자유를 줄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EFP의 섬세함을 깨닫다

ESFP는 성격적으로도 밝고 애정이 깊은 성격이지만, 감정적으로는 섬세한 타입으로, 상처받기 쉬운 것입니다. ESFP는 상처받기 쉬운 타입이기 때문에, 사실을 사실대로 전한 한에서도, 깊게 의미를 취하려 하고, 상처받고 분노해 버리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정적인 코멘트를 할 때는 처음에 긍정적인 내용을 가지고 오는 등 궁리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ESFP의 모험심을 너그럽게 봐주다

ESFP는 처음에 세운 계획도 중간에 크게 변경해 버리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ESFP는 그 순간 순간 기분이나 결단이 어긋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그리고 결단을 늦추는 일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연인이 계획적이거나 융통성이 없는 타입일 경우에는 불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ESFP와 사귀는 데 있어서는 ESFP의 모험심이나 그 자유로움에 너그러워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ESFP 결혼

연애감정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결혼상대로 적합하지 않을 것 같은 상대여도 좋아하게 되어 버립니다. 그게 잘 될 수도 있지만 결혼하고 나서 후회하거나 나이가 들수록 왜 이 사람을 선택했냐고 자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궁합이 좋은 상대와의 결혼이라면, ESFP의 특징이기도 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의해서, 원활한 결혼 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가 태어나면 적극적으로 여행이나 레저를 떠나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게 하는 데서 즐거움을 찾습니다. 교육에 열성적이진 않지만 자녀들에게서는 사랑받는 좋은 부모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TP 연애 특징 성격 결혼  (0) 2021.12.02
ISTP 연애 결혼 특징 성격  (0) 2021.12.02
ISFP 연애 특징 결혼 성격  (0) 2021.11.30
ESTJ 연애 특징 성격 결혼  (0) 2021.11.30
ISTJ 연애 특징 결혼 성격  (0) 2021.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