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남자의 성격 특징 24가지.

B형 남자의 성격 특징 24가지.

사람의 성격은 혈액형에 따라 특징이 있습니다.

무슨형이길래 이런성격이라는 절대적인 것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어느정도의 지표로 생각할 수 있는것이 혈액형 진단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B형인 남성의 성격 특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현재 B형의 남자를 좋아하거나 사귀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가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B형의 남성의 사고방식, 특징, 연애면의 사고방식, 돈을 쓰는 방법 등, 다양한 경우로 나누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대를 아는 것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일과도 이어지고 결과적으로 상대방이 나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손해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 지금부터 B형남자의 특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좋아하는 남자가 B형이라면, 꼭 체크해 보세요.

특징을 알게 되면 연애로 발전하는 계기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B형 남자와 사귀고 있는 혹은 친한 사람 중에 B형 남자가 있다는 분도 체크해 주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모르는 B형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 순진무구

B형인 남성에게는 그냥 순진무구한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경솔한 사람이라고 하면 그다지 좋은 이미지는 아닐지도 모르지만, 솔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누구라도 기쁜 말을 받아 들이면 기쁘지요.

다소 우쭐해지는 경향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솔직한 사람이기 때문에 기쁠 때는 기쁘다!라는 마음이 오버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B형 남자가 있다면 조금 오버하는 듯한 느낌으로 추켜세워주면 기분이 좋아질지도 모릅니다.

2. 호기심 왕성

B형의 남자는 호기심이 왕성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가지에 흥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혈액형에 비해 여러가지 경험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단,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다는 특징도 있고, 좁고 깊게라기보다는 넓고 얕게라는 느낌일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처음 보는 사람에 대해서도 거부감 없이 말을 걸거나 친해질 수 있습니다.

연애에 있어서도 이러한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한편으로 정말로 좋아하는 일이나, 흥미가 있는 것에 대해서는 꽤 집착해, 깊게 빠져 들어가는 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B형인 남자가 있다면, 뭔가 좋아하는 것이 있는지 꼭 물어 보세요.

만약 열중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꽤 잘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궁금한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몰래 공부해 두면, 이야기도 잘 통하고 사이좋게 되는 계기로도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3. 자기중심적

B형인 남성은 자기중심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본인 중에서는 자기 중심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고 느끼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기적이라는 말을 듣는 요인에, 자신의 기분을 우선시해 버리는 것으로, 그다지 상대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느끼게 해 버리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B형의 남성은 흥미가 있는 일에 깊게 빠져든다고 하는 것에 연결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기분에 충실하고 흥미가 솟은 것에 대해서는 그것을 향해 행동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고 싶다=자신의 일만 생각하고 있는 인간이라고 보여지는 것입니다.

다만 B형 남자는 악의가 있어서 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 줌으로써 B형 남자가 하는 생각을 조금 이해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단순히 자신에게 정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는 것이 중요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4. 마이 페이스

자기중심적이라는 것만큼 일컬어지고 있는 것이 '마이 페이스'라는 것입니다.

B형인 남성이 '마이페이스'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것은 흥미가 있는 일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행동하지만 자신이 흥미가 없는 일에 관해서는 가고 싶지 않고 생각하지도 않는 것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상대에게 자신의 페이스를 흐트러뜨리는 것이나 억제되는 것이 서투른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달라는 것을 상대방에게 전해도 흥미가 없거나 내 생각을 좁히면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기분에 정직하게 살고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심플한 생활 방식이나 사물의 사고방식을 하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무리를 하면서까지 상대를 사귀는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사람 교제는 비교적 담백할지도 모릅니다.

5. 안된다고 하면 그만 하고 싶다.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B 형 남성은 특히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에게 안 된다는 말을 들으면 강한 반발과 함께 그 말을 한 사람과의 관계를 그만 하고 싶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B형은 룰에 얽매이는 걸 잘 못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안 된다는 규칙을 지시하게 되면 반발해 버리는 것이 아닐까요.

만약 사귀고 있는 상대나 친한 상대가 B형의 남성이라면, 하지 않았으면 하는 일이나 조심하라는 일에는 「절대로 하지 마」라고 말하기보다, 다른 말투로 상대에게 룰이라고 인식시키지 않고 이해시킬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알아 두면, B형 남성에 대한 대응도 어느 정도 가능하게 될것입니다.

6. 이상한 고집이 있다

다른 사람이 그다지 구애받지 않는 것 같은 곳에도 집착해 버리는 것이 B형 남자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관심을 가진 것에는 끝까지 집착한다는 것이 B형남자입니다.

아마도, 구애받고 있는 사람은 그 사람이 특별히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므로, 그것을 부정하는 듯한 발언을 하거나 하면 B형 남자의 기분을 상하게 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7. 괴롭힘 당하기 싫어

괴롭힘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 괴롭힘을 당하는 것에 대해 저항이 강한 것이 B형 남자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존심이 강하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인데 자존심이 강하면 높을수록 유지된다는 것에 매우 저항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을 너무 만진다는 것은 최대한 자제해 둡시다.

너무 심하게 장난치면,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8. 생각한건 툭하면 입밖에 내버린다

자신에게 정직한 사람이 많아서 생각한 것을 무심코 입 밖에 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지, 정곡을 얻고 있는 발언이나, 솔직한 의견을 말하는 일도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이 결과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직설적인 표현을 좋아한다면, B형 남성과 궁합이 잘 맞을지도 모릅니다.

한편, 신경을 써 달라고 하는 분에게는 맞지 않는다고 느끼는 일도 자주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경향이 있다는 것만으로, B형의 남성이 모두 뭐든지 말해 버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기는 착각하지 않도록 합시다.

9. 싫어하는 사람은 극도로 싫어

누구나 다 잘 못한다고 느끼는 사람은 아마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에게도 나에게 맞고 안맞고 하는것은 있습니다.

사회인이 되면 어떤 사람과도 어울려야 합니다.

그러나 인간관계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은데 B형 남자는 싫어하게 된 사람은 정말 싫어한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겉으로만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재주가 있는 분이라면 가능하겠지만, B형의 남자는 싫어하게 된 사람은 아주 싫어지는 경우가 많아, 어느 정도 사이좋게 지내려고 하는 일은 적은 것 같습니다.

이런 점도 옆에서 보면 굉장히 이해하기가 쉽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일 것입니다.

10. 칭찬을 들으니 매우 기쁘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느낄 수 있지만, B형 남자는 칭찬을 들으면 매우 기뻐합니다.

솔직한 성격상 솔직하게 기뻐해주기 때문에, 이쪽도 생각대로의 반응을 해 주면 기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늘 자기 기분에 솔직하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만약 B형의 남자를 사귀게 된다면, 제대로 상대방을 바라본다면 상대방이 그것에 대해 기쁜지 기쁘지 않은지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기 쉬운 만큼 변경도 되기 때문에, 그것도 B형의 장점이라고 생각해 접해 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B형 남자의 연애 특징

 

자, 지금까지 B형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B형 남자의 특징이 어떻게 연애로 이어지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연애면에 있어도, 어느 정도 상대의 동향이나 생각을 알아 둠으로써, 다소 유리하게 일을 진행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히 B형 남자를 이해해 두면 상대가 좋아하게 되어 줄 확률도 올라갑니다.

만약 좋아하는 상대가 B형이라면 시도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소개드릴 내용에 혹시 자기 생각과 비슷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어쩌면 B형 남자와 궁합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은 꼭 B형의 남성을 의식하고 사귀어 보면 새로운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 그럼 보겠습니다.

11. 서프라이즈는 질색

기본적으로 자신이 하는 서프라이즈는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만, 상대가 하는 서프라이즈에 관해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서프라이즈를 당하고 화를 낼 사람은 없겠지만,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프라이즈를 하는 것보다 그냥 축하해 주는 것이 상대방도 기뻐해 줄지도 모릅니다.

12. 속박은 싫어

B형 남자의 특징으로 소개한 대로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된다는 말을 들은 일을 해보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어, 속박은 역효과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속박을 좋아하는 사람도 적고 그중에서도 B형 남자는 룰을 부과당하는 것에 고통을 느끼는 사람도 많아 속박을 하는 여성이나 속박을 하지 않으면 불안해서 어쩔 수 없다는 여성은 B형 남자와의 궁합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속박을 하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여성은 속박이라는 느낌이 아닌 다른 형태로 전해 봅시다.

13. 좋아하는 사람의 타입에 일관성이 없다

B형남자에게 많은 공통점으로 좋아하는 타입에 일관성이 없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자유로운 타입이기 때문에 오늘 하는 말과 내일 하는 말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호기심 왕성하기도 하고, 여성의 타입도 자주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 B형 남자의 연애사정을 듣고 자신은 상대에 어울리지 않는 거라고 고민하는 것은 빠를지도 모릅니다.
오히려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4. 어리광

B형남자는 어리광부리는 것을 아주 잘합니다.

응석부리고 싶기 때문에 응석을 부린다는 솔직한 감정이며, 직접적으로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흥정을 해서 때때로 차갑게 하면 역효과가 되어 버릴 가능성도 있으므로, 남성이 응석을 부려 오면 솔직하게 응석을 부리게 해 주도록 합시다.

또, 응석부리고 싶지 않을 때는 혼자 있는 등 비교적 알기 쉽기 때문에, 상대의 심리를 읽지 않아도 상대의 행동에 맞추어 대응해 나가면 좋기 때문에, 생각으로서는 편할지도 모릅니다.

15. 포용력 있는 여성과 궁합이 잘 맞는

나중에 얘기하겠지만 이성친구가 많다거나 변덕스럽거나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한다거나 하는 솔직한 어린아이같은 생각을 하는분들이 많기때문에 사귀는 여성은 포용력이 없으면 힘들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여자가 상대방의 행동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느끼게 된다면 아마도 계속되지는 않고 상처받아서 끝이날수도있기때문에 잘사귀기 전단계에서 상대방이 어떤사람인가라는것을 살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상대방과 좋아하는 것이 같거나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면 사귈 수 있는 것이 아주 편하고 자연스럽게 지낼 수 있는 좋은 관계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확실히 상대를 아는 것에 유의합시다.

16. 바람기

호기심 왕성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여성의 타입도 넓고, 날마다 바뀌어 가는 일도 있어, 여성에게 칠칠맞지 않게 되어 버리는 남성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B형 남자와 사귀기 전에 남자가 바람기 있는 지 아닌지를 꼼꼼히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귀고 나서 발각되었을 경우 충격도 크고 상처가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해서 상처가 얕아지는 것은 아닙니다만, 사전에 알아 둠으로써 억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확실히 눈을 번득이고, 남자들에게도 부담이 없도록 잘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17. 누구와도 얘기하니 이성친구가 많다.

기본적으로 이성이라는 것을 별로 의식하지 않고 대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 친구가 많은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호기심 많고 친화적인 성격 때문에 이성과 아는 사람이 많고, 친구 사귐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여성 입장에서 보면 너무 이성 친구가 많으면 불안해지거나 질투가 끓어오를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친구 사귄다고 해도 사이좋게 지내면 별로 좋은 기분은 아니지요.

그래서 B형 남자를 사귈 때는 이런 것도 생각해 두고 너무 과도한 스킨십을 하는 것 같으면 빨리 이쪽의 마음을 이해하도록 행동합시다.

이성과 이야기하는 것만으로 질투해 버린다고 하는 여성은 조금 고생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18. 기분 전환이 빠르다

B형 남자의 기분은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에 있어서의 흥정이거나 초조함등의 테크닉은 별로 다양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과하게 가면 귀찮다는 결론에 이르러 좋아한다는 감정이 갑자기 식어버리는 것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기분 전환이 빠르기 때문에 헤어진 후에 다시 돌아봐 주는 확률도 다른 혈액형의 남성보다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B형 남자와 헤어질 때는 자기가 후회하지 않을지 잘 생각해 보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에는 이미 다른 여성을 좋아하게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B형의 일할때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얼마나 멋지구나, 매력적이라고 생각해도 일을 할 수 없거나 일을 성실히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환멸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일은 확실히 성실하게 하는 타입인지 등, 확인해 두는 것과 후회하지 않아도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어느 정도의 지표를 이해하기 위해 B형 남성의 직업적 특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특징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해당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예시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19. 리더 기질

B형의 사람이 리더가 되어 있는 경우는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세세한 것에 정신을 빼앗기고 있는 것 같아서는 좀처럼 시야가 넓어지지 않습니다.

리더가 되려면 많은 것을 내다볼 수 있는 힘이기도 하고 의지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세세한 것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B형의 남성은 리더인 경우가 많아, 자신을 믿고 달려간다고 하는 면에서는, 그 모습으로부터 힘차다고 느끼는 일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협조성이라는 면에서는 별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완벽하냐 하면 그렇지 않은 면도 있습니다.

단, 규칙에 얽매이는 느낌도 아니어서 B형 남자가 상사일 경우, 어느 정도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해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분에게는 매우 일하기 좋은 상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 협조성이 없다

앞의 항목에서도 소개한 대로, 협조성에 관해서는 별로 기대할 수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자기 페이스를 갖추기 때문에 자신의 페이스를 흐트러뜨리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규칙이라는 것에도 저항이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그다지 협조성이 없는 행동을 취하기 십상이 되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B형의 부하가 밑에 있는 경우는 어쩌면 애를 태워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에 관해서는 힘껏 임하지만, 싫어하는 일이나 관심이 없는 일에는 흥미를 가지지 못하고, 일에서도 의욕이 일어나지 않는 일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좋아하는 일에 관해서는 끝까지 집착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남성은 일을 아주 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1. 천재성

기본적으로 B형 남자는 미지의 일에 대한 두려움이 남들보다 덜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환경의 변화에도 냉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많은 듯 합니다만, 이러한 두려움을 모르는 행동력이, 천재 기질이라고 불리는 이유에 있는 것 같습니다.

미지의 것에 대해서, 겁내지 않고 행동해 나가는 것은 꽤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일을 깨끗이 해치움으로써, 주위로부터 천재성이라고 인정받는 계기로 연결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두려움을 모르는 이러한 행동력이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는 것 같기 때문에 확실하게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서는 어느정도 너그럽게 봄으로써 양쪽이 스트레스 없이 인간관계를 맺어갈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B형 남자의 돈 사정


성격에 따라 씀씀이는 다양하기 때문에 B형 남자의 돈 사정에 대해서도 궁금하네요.

제대로 검약해서 돈을 관리해서 사용하는 분도 있고, 일절 돈을 생각하지 않고 있는 만큼 사용해 버리는 타입의 분도 있습니다.

사귀거나 결혼하는 상대가 낭비가인경우,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교정하기도 어렵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원인도됩니다.

그래서 어떤 씀씀이를 쓸지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형의 타입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다는 것도 어느 정도의 지표로서 인식해 둠으로써,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 그러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2. 노리는 것은 일확천금!?

B 형의 남성은 꾸준히 하는 타입이 아니라, 일확천금을 꿈꾸는 타입이 많습니다.

한 발 큰 일을 해서 벌고 싶은 마음에서 영업직 등으로 적합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큰 안건으로 성과를 올리고 인센티브를 버는 등 부동산 일도 적합할 것입니다.

또, 체육계인 사람도 많아, 적극적인 남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대로 착실하게 성실하게 일하는 것보다는 호쾌하게 벌고 싶다고 하는 사고가 있기 때문에, 금전 감각이 가까운 쪽이, 사귈 때에 느끼는 갭이나,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아도 될지도 모릅니다.

23. 저금이 서툴러

꾸준히 하는 일이 별로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저금 자체를 해 본 적이 없는 분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사귀고 나서 알아 버린 경우는 꽤 충격이 크기 때문에 특히 주의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설령 일을 잘하고 성격이 좋아도 씀씀이가 헤프면 결혼했을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의 금전 감각이나 저금을 하고 있는지 어떤지 등, 이러한 엄격한 면은 사전에 제대로 조사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4. 충동구매가 많다

저축이라는 개념이 적어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나중에 돈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도 갖고 싶었던 것을 구매하게 되기때문에 나중에 돈이 궁금해지는 일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돈의 사용법이나, 생각은, 자신에게 만만하다는 것으로도 연결됩니다.

자제심이 별로 없는것이 특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필요할때에는 참는것을 기억시킬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B형 남자의 행동, 사고, 연애에 대한 사고방식 등 여러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하면 상대는 받아 줄지 등 상대에게 대하는 방법도 알게 되기 때문에, 만약 가까이에 멋진 B형의 남성이 있다면, 꼭 참고로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